Monday, July 21, 2008

파워에이드 & 도미노 피자

한국 파워에이드와 도미노 피자 를 리뷰해보겠다.

완전 설탕물. 웩!

Powerade (The Coca Cola Company)
한마디로 광고는 멋지나, 막상 제일 중요한 최종상품, 음료는.. 너무 달다. 설탕물. 웩!

왼쪽 파란 Powerade 음료는 7월17일에 촬영한 것이다.

이날, 나는 운동을 마치고, 슈퍼에 들러, 박진영이 간지나게 선전하는 음료를 마시고 나도 간지 내볼려고 기타 후보들 (삼다수, 게토레이, 아미노음료) 을 제치고, 파워에이드를 선택했다.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도 컸던 것일까? 한입 마시자마자, 차라리 내가 좋아하는 '제주도 삼다수' 마실껄 하면, 가슴속 통곡이 끊이질 않았다.

이건 완전 설탕물 아닌가! 뚜껑을 닫고, 성분을 분석해 보았다. 사진을 클릭해보라, 성분표를 같이 분석해보자.

한병에 당류가 11g * 4 = 44g.
한병 총 용량이 600 ml 인걸 가만했을때,
당류가 44 g 이면, 600 / 44 = 13.64

15% 정도가 설탕이란거 아냐. 조미료를 싫어하는 나로써, 심지어 곰국이나 설렁탕에도 소금을 넣지 않는 나로써는, 너무 많은 량의 설탕이닷

파워에이드는 너무 달고 맛없다. 코카콜라야! 설탕 작작 넣어라!

그리고 국민 건강을 위하여, 쓸때없는 조미료 없는, 물을 애용합시다!

자~ 그럼 이제는
Domino's Pizza
한마디로 배달 속도는 놀라우나, 제일 중요한 음식맛은 너무 느끼하다! 조미료 덩어리!

SDC10566 도미노 피자는 한때 드라마 찬조 출연도 하고, 각종 마케팅에 성공하여, 내 생각에는 피자헛과 동등한 위치에 있다고 보는데. 하여간, 백수인 나는 오늘 점심에 피자가 너무 땡겨, 한판 시켜 주셨지. 인터넷 주문 10% 할인이라는 솔낏한 문구에 반해서 '트리플치즈콤비피자'를 시켜주셨지. 30분내 배달 서비스는 섬뜩할 정도로 ... 진짜로 30분내 배달을 해주더군. 하여간, 한국 고딩들의 스쿠터 운전능력은 국제정상급일듯 하다.

내가 치즈를 좀 좋아하는지라. Triple Cheese 라는 말에 다른거 비교도 안해보고 띡 선택했었는데. Triple Cheese 를 넣은건지, 치즈맛 나는 소스를 뿌린건지. 완전 마요네즈 먹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사실, 귀찮아서 피자를 하나하나 해부해서 열어보지는 않았지만, 거대 페스트푸드 체인점으로써, 일종의 치즈향 나는 소스를 개발해서, 쫙쫙 발라놓은 것이라 짐작한다. 조미료 덩어리. 우엑!

얇은 Dough 에 치즈와 시금치만 왕창 뿌린 피자 따위는 .. 만들어 먹어야 하나보다. 내 조만간, 피자 만들어서만 먹는다. 이렇게 간단하고 맛있게. 요런거 보고 만들어야지.

how to make pizza: cooking for dads Pizza Night! pt2

1 comment:

Anonymous said...

파워에이드는 예전엔 참 자주 마셨는데..
나이가 들수록 입맛에 안 맞는 것 같아서 끊었어요. ^^;